💌소식/⭐연예계뉴스

승리 정준영 최종훈, 인스타그램 '퇴출' ! 성범죄자' 에 대한 인스타그램의 태도 ft.고객센터

월디디 2022. 5. 31. 09:19
반응형

그룹 빅뱅 전 멤버 승리가 인스타그램에서 퇴출됐다.

 

성매매 알선과 상습도박으로 재판에 넘겨진 빅뱅 승리가 징역 1년 6개월을 확정받은 데 이어 인스타그램에서도 계정을 사용할 수 없게 됐다.

 

미결수 신분으로 국군교도소에 수감 중이던 승리는 민간교도소로 이감돼 내년 2월까지 남은 형기를 보내게 된다,

 

 

승리, 인스타그램서도 '퇴출' 성범죄자' 고영욱·정준영 이어서 계정 폭파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페이지에는 "유죄 판결을 받은 성범죄자는 인스타그램을 사용할 수 없다.

 

사용자가 성범죄자라는 사실을 확인하면 즉시 계정을 비활성화한다"라고 공지하고 있다. 이에 관련 혐의로 징역형을 받은 승리의 계정이 차단 당한 것으로 보인다.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유죄 판결 성범죄자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유죄 판결 성범죄자

 

Instagram에서 유죄 판결을 받은 성범죄자를 신고하려면 위를 따르면 된다.

 

꼭 판결문이 아니더라도 온라인 뉴스 기사 링크만을 첨부해도 가능하다.

 

또한 성범죄자임이 확인되면 해당 계정은 즉시 비활성화된다.

 

'비활성화'이지, 계정이 사라지지는 않으므로 여전히 찾아볼 수는 있는 것으로 보인다.

 

 

승리에 앞서 고영욱, 정준영, 최종훈 등도 인스타그램 계정 폐쇄와 함께 퇴출된 바 있다. 승리의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80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었다.

정준영, 최종훈은 여성들을 집단 성폭행하고 이를 불법 촬영해 승리 등이 포함된 단체대화방에 유포한 혐의로 실형을 받았다.

승리에 대한 9개 혐의는 1심에서 모두 유죄로 판단됐다. 이후 승리는 혐의를 인정했으며, 2심 재판부는 승리의 반성을 고려해 1년 6개월로 감형해 선고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