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뉴스

전쟁? 비행기 추락? 강릉 미사일 낙탄 화재 사고 .gif

월디디 2022. 10. 5. 09:26
반응형

강릉 미사일 낙탄 화재

북한이 어제(4일) 새벽 화성-12형 추정 중거리 탄도미사일(IRBM)을 발사한 데 대해 군 당국이 대응 차원에서 지대지 미사일을 쐈는데,

해당 미사일이 비정상 비행을 하다가 강릉 일대에 떨어지는 낙탄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그런데 군 당국이 빠르게 알리지 않아 강릉에서는 밤새 혼란이 이어졌습니다.

방독면 챙기십쇼.
강릉 미사일 낙탄 사고(사진=인터넷 커뮤니티)

이를 목격한 몇몇 네티즌들은 전쟁이 났다, 미사일을 발사했다 등 신고와 함께 우려가득한 목소리를 냈으나

새벽 사이 아무런 뉴스도 인터넷에 나지 않는 것을 보고 불안감이 가속되었다고 전했습니다.

강릉 미사일 낙탄 사고(사진=인터넷 커뮤니티)
강릉 미사일 낙탄 사고(사진=인터넷 커뮤니티)

이 사이 몇몇 네티즌은 전쟁이 났다고 확신하며 불안감은 점점 커져만 갔는데요.

 

강릉 미사일 낙탄 사고

강릉 미사일 낙탄 사고(사진=인터넷 커뮤니티)
강릉 미사일 낙탄 사고(사진=인터넷 커뮤니티)

또 이에 대해 어떤 트위터 이용자는 헬기가 추락했다거나 비행기가 추락한 것으로 보는 오해도 있었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멀리서 목격하였다면 강릉에서 불이 난 헬기나 비행기가 떨어지는 것으로 보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때문에 강릉에서 훈련중인 전투기가 추락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었다고 하네요.

그나마 다행이도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강릉 미사일이 낙탄된 곳이 거주지역 또는 도심지는 아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강릉 거주민들은 간밤에 잠에 들지도 못하고,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정보에 의존해야만 했습니다.

언제든 전쟁이 날 수도 있다는 불안감이 있는 우리나라다보니 더욱 걱정이 되었을 만 한데요.

빠른 대처와 안내가 이루어지지 않은 것이 아쉽습니다.

제가 이를 목격했더라도 밤새 편히 잠을 이루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강릉 미사일 화재 원인

간밤에 북한이 미사일 도발을 했고, 이에 대해 한국과 미국이 연합하여 대응사격을 하였는데

그 중 하나의 미사일인 현무-2 한 발이 비정상 비행을 하다가 강릉에 낙탄한 것입니다.

강릉 미사일 낙탄 사고(사진=인터넷 커뮤니티)
강릉 미사일 낙탄 사고(사진=인터넷 커뮤니티)

미사일이 떨어지는 소리에, 거대한 굉음에, 화재에.. 간 밤에 걱정으로 잠 못 이루었을 강릉 거주민들께 빨리 안내가 되었더라면 불안감이 좀 덜어졌을텐데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