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IT정보

6만원 통신비가 550원?내돈내산 알뜰폰요금제 사용후기 & 이지모바일 추천글

월디디 2022. 9. 14. 11:0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제가 사용중인 알뜰폰 요금제, 이지모바일의 사용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알뜰폰 요금제가 무엇인지, 개통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와 왜 이지모바일을 선택했는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알뜰폰요금제

알뜰폰 요금제는 정규 통신사 3사 SKT, KT, LG 에서 통신 사용 요금 계약을 하는 것이 아닌

작은 통신사 기업에서 요금제 계약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 무조건 알뜰폰을 사서 알뜰폰요금제를 써야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그저 사용중인 휴대폰이나 새 자급제 폰에서 유심만 갈아껴주면 됩니다.

 

알뜰폰요금제 단점

제가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기 전, 그리고 지인들에게 알뜰폰 요금제를 추천했을 때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통신 품질이 낮아지는 것 아니야?

기지국이 많이 없어서 끊기는 것 아닐까?

아닙니다.

통신사 3사 SKT. KT, LG의 통신망을 그대로 가져다가 개통해주기 때문에 통신 품질은 동일합니다.

제가 3달간 느낀 알뜰요금제 단점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혜택(할인, 무료영화관람권 등)을 받지 못한다는 것!

근데 사실 저는 파리바게트 말고는 통신사 할인 혜택을 많이 이용하는 편이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놀이공원 통신사 할인보다 다른 할인이 할인율 더 높은거.. 아시잖습니까 ㅠㅠ

그래서 이부분에 대해서는 전혀 아쉬움이 없습니다.

그래서 알뜰폰요금제 단점에 대해서 딱히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다른 후기에서 봤을 때에는 고객센터가 많이 없어서 문의를 처리하기 어렵다,

빠른 대응이 되지 않는다고 하던데, 이지 모바일은 그렇지 않아서 이부분 또한 공감하기 어려운 단점이었습니다.

특히 이지모바일에서 LG 통신사 망으로 개통할 경우 LG고객센터 = 이지모바일 고객센터가 되기 때문에,

고객센터에 대한 불만은 저는 없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추천

우선 구글에 알뜰폰 요금제 비교 를 검색해봅니다.

이렇게 광고 사이트들도 많이 나오고, 뽐뿌와 같은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 들에서도 정보가 많이 나옵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이제 막 사용자도 늘어나고 경쟁도 치열해지면서, 여러 개통사들에서 '혜택'을 가지각색으로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걸 가입하면 이런저런 혜택을 드립니다~' 와 같은 류의 계약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다보면 점점 어떤 집이 더 많이 주지? 어떤 집이 더 좋은 걸 주지? 하면서,

통신서비스 그 자체를 찾아보는 것이 아니라 혜택 위주로 찾게 되어서 문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러다보면 어떻게든 결국 통신 요금이 비싸지기 마련이더라구요.

눈속임성 혜택에 눈길을 주지 않으려고 하는 편입니다.

저는 딱 깔끔하게 제게 맞는 통신 서비스(데이터 무제한 여부, 통화 무제한 여부 등)를 찾고,

여러 통신사를 비교했을 때에 적당하고 저렴한 요금인지! 딱 이것 위주로 찾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용한 것은 모요 moyo 입니다.

(홍보/광고 아닙니다. 다른 비교서비스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모요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이렇게 내가 원하는 조건을 필터링 해서 여러 알뜰폰 요금제 통신사의 통신 요금제들을 찾아보고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통 신청, 가입, 개통까지 이 사이트에서 쉽게 하실 수도 있고요!

여기서 단순히 비교만 해보신 후에, 이지모바일에 들어가셔서 해당 요금제를 신청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알뜰폰 요금제 후기

이지모바일 후기

이건 저희 부모님의 알뜰폰 요금제 사용요금을 조회한 것인데요.

부모님이 사용중이신 휴대폰이 5G요금제를 무조건 가입해야하는 휴대폰이었어서 최저 요금제가 55,000원부터 시작했었는데요.

사실 데이터 사용량도 많지 않으시고, 전화량도 많지 않으셔서 그정도의 요금을 사용하실 이유가 없으셨어요.

그래서 이지모바일에서 매월 2GB + 소진 시 1Mbps 무제한 데이터 를 제공해주는 요금제를 월 550원에 가입해드렸습니다.

그래서 보이시죠..? 청구 총액 550원..

사용 요금 조회, 청구내역 조회 등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기능들이 사이트에 잘 되어있습니다. 어플로도 잘 되어있어요.

저는 하루 5GB, 모두 소진되더라도 유튜브를 720 화질로 보기에 무리 없는 속도인 5Mbps로 무제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기존에 이 요금제를 SKT, KT, LG에서 이용하려면.. 10만원에 가까운 요금을 내야 했습니다..!

19,800원, 정말 저렴하게 잘 이용하고 있어요.

 

알뜰폰 실시간 사용량 조회

실시간 사용량은 이지모바일 앱이나 웹 둘 다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상시 노트북을 가까이 하는 직업이기에 인터넷 웹 브라우저에서 종종 확인하는데요!

이런식으로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데이터 사용량 단위가 KB라 불편하신 분들은, 구글에 KB to GB 치셔서 변환기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보시는 것 처럼 실시간 요금도 알 수 있어요.

이번달 9월 요금제 실시간 조회 내역인데요!

저희 부모님의 통신 요금, 9/14 현재 240원 가량이네요.

너무 저렴한 요금제라 오히려 고마울 정도입니다.

 

알뜰폰요금제 가입방법

제가 위에서 설명드린 모요나 이지모바일을 통해서 원하는 통신요금을 선택하여 가입신청을 합니다.

PC 인터넷 웹 브라우저로 보시는 것이 한 눈에 보고 비교하시기 더 편할 수 있어요!

이지모바일 사이트에서도 LTE 데이터 사용량 별로 다양한 요금제를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가입시 필요한 서류나 인증 목록은 사이트에서 설명해주는 대로 따라주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가입 신청이 되었으면, 전달한 주소로 유심을 배달해줍니다.

그럼 내 휴대폰의 유심을 빼고 새 유심을 끼워주시면 됩니다.

새 유심을 꽂아 폰을 껐다 켜면, 자동으로 개통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이전 통신사와의 계약도 자동으로 종료시켜줍니다.

그리고 이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달라진 점이나 불편한 점은 하나도 없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문의주세요.

 

728x90
반응형